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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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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써니동D 2023. 11. 15.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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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는 2023년 10월 17일부터 자동광고의 전면 광고 형식이 작동하는 방식이 변경되었다고 공지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운영자로서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쁜 소식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전면광고는 단시간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전면광고가 지나치게 자주 노출되면 독자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면 광고의 게제 빈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 변경 방법과 고려 사항에 대해 목차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란?

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웹사이트의 페이지 변경, 앱 실행 또는 게입 레벨 로드 등 자연스러운 전환 시점에 전체 페이지로 게재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전면 광고는 사용자 화면에서 닫기 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웹 페이지 또는 앱 위에 떠서 표시되는 iFrame으로 표시됩니다.

*참고 문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전면광고 도움말

 

예를 들어, 내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객이 블로그 글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할 때 나오는 광고가 전면 광고입니다. 여기서 링크는 블로그 글 속에 있는 내부링크, 외부링크, 또는 카테고리, 다음 글 등을 클릭할 때를 의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2023년 10월 24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변경할 수 있다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자동 광고의 전면 광고에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17일부터 자동 광고의 전면 광고 형식이 작동하는 방식이 변경되어 전면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더욱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되는 사항
  • 이제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 표시 됩니다.
  • 자동 광고 아래에서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한 후,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시간 단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빈도는 10분으로 설정됩니다. 사용자에게 표시하려는 전면 광고의 수에 따라 1분에서 1시간까지 원하는 게재 빈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 광고의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경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따라해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전면광고 게재 빈도는 기본적으로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변경해 보세요.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카테고리의 '광고'를 클릭합니다.
  3. 모든 사이트의 '연필 모양'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의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합니다.
  5. 전면광고 게재 빈도의 시간 단위를 눌러 수정합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의 시간 단위는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 단위로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보다 쉽게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변경해 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1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1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2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2

*참고 문서: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자동광고,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 선택 도움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메일에 따르면, 목표에 맞게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가장 낮은 게재 빈도(1분)를 선택하세요.
  •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 수를 줄이려면 게재 간격을 늘리세요. (예: 10분 이상).

적절한 전면광고 빈도를 설정하기 위해 다음으로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시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시 고려 사항

  • 수익과 독자 거부감의 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 페이지의 콘텐츠와 조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 사용자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전면 광고는 게재 빈도를 시간을 높이면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재 빈도를 시간을 낮추면 자주 뜨는 광고로 인해 독자의 거부감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과 독자 거부감의 균형을 고려하여 게재 빈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가 길고 복잡한 페이지라면 게재 빈도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길고 복잡한 뉴스 기사 페이지라면 게재 빈도를 10분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독자가 기사를 읽는 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콘텐츠가 짧고 간단한 페이지라면 게재 빈도를 높여도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블로그 포스팅 페이지라면 게재 빈도를 5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빈도 시간은 본인의 블로그에 걸맞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어떤 것이 더 수익에 맞을지 고민된다면, 애드센스 '실험'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앞서 알아본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을 통해 더 나은 수익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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